서원사 (誓願詞 Korean translation by Hyojin Kim)

먼저, 후쿠시마 제일 원자력 발전소의 사고로 인해 모든 생물과 지구 생태계에 엄청난 고통과 돌이킬 수 없이 심대한 방사능 오염이 초래된 것을 사람으로서 깊이 사죄하고 참회하며 이와 같은 일이 두 번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을 맹세합니다.

설사 원전에서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원전에서 방출되는 대량의 방사능 폐기물은 10만년 동안 안전하게 관리되어야만 합니다. 그러나 백 년밖에 살지 못하는 인간에게 그것은 절대로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원전을 만들어서도 가동해서도 안 됩니다.
또한 원전뿐만 아니라 기후 변동의 원인인 화석연료와 천연가스를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대체해야 하고 우리들의 생활 역시 소비를 최소로 억제하고 최대의 행복을 얻는 라이프 스타일로 옮겨가야만 합니다.

Energy shift(에너지 전환)는 대량 생산, 대량 소비를 통해 이익을 추구해 온 현대인의 비대해진 욕망을 정화하고 제어하지 않고서는 실현될 수 없습니다. Energy shift(에너지 전환)란 물질 문명으로부터 정신문명으로의 이행이기도 합니다.

big과 fast에서 small과slow로의 이행.
문명의 벡터는 ∞(무한대)에서 0(제로)로 옮아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물질을 적게 가지면 적게 가질 수록 환경에 가중되는 부담이 줄어들어 보다 풍요로운 자연 속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의식 에너지의 질이 변화해야만 비로소 실현됩니다. 욕망과 공포가 발산하는 거친 에너지가 사랑과 조화로 충만한 에너지로 전환할 때 인간의 행위는 힘사(폭력)에서 아힘사(비폭력)로 그 차원이 상승 할 것입니다.

살아있는 모든 생명체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공존할 수 있도록 규슈 나아가서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원자력 발전소가 가동을 멈추고 영원히 폐기되기를 기원하며, 또한 애벌레가 나비로 탈바꿈하듯 우리의 마음이 빛없는 어둠으로 부터 빛나는 하늘로 날아오르기를 기원하며 규슈를 일주하는 walk9/Energy shift(에너지 전환) 순례를 시작합니다.

2011년 8월 29일 마사키 타카시(正木 高志)
profile
When we meet a desert, make it a g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