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등교

 

성문화센터 앞으로 걸어 들어오는 선호(18), 하자에 들어 옴, 경비 아저씨와 인사, 45보드 앞 청소하는 와중에 미난(18)이 텀블러를 들고 하모니 식당으로 IN. 영쉐프들이 요리를 하고 있다.

 

미난이가 물을 뜨고 있을 때 카메라가 조리대를 훑고 그 공간을 따라 나간다.

브라우니를 들고 가는 옥이를 따라간다. 옥이가 브라우니를 들고 그래서 안으로 들어감,

 

별이(17)가 음료를 받고 쇼케이스 어딘가에 앉는다.

 

#2. 999

 

사운드 이동, (전교생 22명) 바치마 쿰마 진행중.

바람이 불어오는 곳 노래가 들린다.

 

#3. 옥상농원

 

기타를 치는 훈제, 온, 주님, 별, 홍조 등등등 노래를 부른다.

사이렌 소리가 울림.

 

#4. 하자센터 입구

 

경비아저씨가 소리가 나는 쪽을 바라본다.

부감으로 경비아저씨가 소리가 나는 쪽을 바라보고 있는데, 그곳으로 센터 안 사람들이 쏟아져 나와 그 쪽을 본다.

 

#5. 하자센터 입구

 

자판기(1층), 텅 빈 자판기를 지나쳐 오래된 테입(수사 중 내지는 안전제일)을 뜯고 사이로 들어오는 뒷모습. 물 웅덩이를 밟고 지나가는 장화 발,

 

#6. 주방

 

물이 안 나오는 정수기, 싱크대_ 나오지 않는 물,

 

#7. 208호 빈 방

 

유리문의 먼지를 닦고 안을 들여다본다. 스위치를 켜본다. 널브러진 의자와 책상이 보임.

벽 면 스크랩과 스케줄러가 보인다. 벽면 시계를 보고 자기 손목시계를 본다.

 

#8. 둘러보는 행위를 보여주는 장소? 계단 혹은 복도 등등 자판기는?



#9. 옥상농원

 

방치된 기타 들어서 쳐본다. 방사능 측정기 보여준다. 소리가 매우 커짐. 기계가 나감.

동시에 푸드덕 소리, 하늘을 본다. 너무 푸르다.

예쁘게 조화를 시든 식물 옆에 정성스레 심는다.

 

#10. 빈 방

 

먼지가 쌓인 사진을 장갑으로 닦는다. 장갑을 벗고 마스크 벗고, 카메라를 놓고, 창문을 연다. 햇빛이 부서지면서 먼지가 날린다.

 

(청소 후)

 

칠판에 메시지가 쓰여 있다.

혹은 나비?

----------------------------------------------------------------------------------------------------------------

<시나리오 순서>

선호

훈제

미난

플씨

마루

홍조

구나

주님

 

(숙제) 맡은 공간을 확실히 알아야한다. 어떤 순서로 할지 보여야한다. 자세한 공간에서의 동선.

앞 씬과 뒷 씬의 연결고리(TRANSITION), PLAN(도면)을 그려온다.

각자 씬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영상, 사진을 첨부한 스토리보드를 짜온다. - SCAN FILE

 

profile
When we meet a desert, make it a g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