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에 자체연습을 하는것에 있어서, 여러분의 열의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들은, 13일부터 실전을 위해 [황웅도  잠복記] 오사카공연에 앞두고 매일 긴장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12일에 리허설을 실시할 예정인데, 그 영상을 바로 그쪽으로 보내겠습니다.
혹시 15일까지 도착하면, 여러분도 참고해주십시오.

오사카 공연은, 서울공연과 거의 같은 무대구조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ーーー

그리고, 15일에 여러분이 모였을 때, 2월의 연습일정에 관해서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준비할것이 많으므로, 2월 일정을 바로 세워야할것 같습니다. 될 수 있으면, 15일에 결정해 주십시요.
저희로서는 희옥씨에게 앞서서 말씀드렸다시피, 2월18일, 19일, 20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자센터의 일정이 확실하지 않았으므로, 이 일정에 관해서, 현정씨를 비롯해 액스트라분들에게는, 전달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1월 10일에 전달했습니다. 하지센타와 엑스트라의 일정을 서로 맞추어서, 결과를 바로 알려주십시요.

----
연습내용에 관한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1. 요전 연습 때의 엑스트라연출장면을 다시 한 번 행하고 과정을 확인하십시요.
    그 전에, 전 번의 연습영상을 보고, 반성할점과 과제를 의식해 주십시요. (영상은 1월10일에 보내겠습니다)
  2. 막의 취급있어서는, 안전하고, 연기자가 안심할 수 있는, 객석에서 봐서 아름다운, 방법을 추구해주십시요.
    연습은 행하는 사람과 보는 사람, 두 편으로 나뉘어서, 번갈아가면서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배우를 안고 이동할 때는, 반복해서, 배우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빠르고, 조용한 방법을 추구해 주십시요.
  4. 실제의 장면을 복습할 때는, 스탠바이에서 배우의 퇴장, 대기실로의 이동까지, 실제크기로 도선을 확인하면서 
    더욱 합리적인 방법으로 개선해 가십시요.
---
정신적인것에 관해 말하겠습니다. (이하의 내용은, 배우과 쿠로코가 함께 읽어주십시요)
배우과 쿠로코는, 함께 무대예술을 창조하고, 고성까지 공연의 여행을 합니다. 전우입니다.
무대상에서 연기할 때는, 서로 예술을 향해 집중하며 질 높은 일을 하며, 휴식할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할것,  이 전환이 아주 중요합니다.
휴식이나, 고성으로의 공연의 숙박에서는, 쿠로코가 배우의 일상생활을 돕지만,
그 전부가, [역자를 최선의 상태로 무대에 올린다]는 것을 위해서 행해집니다.
이것을 잃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배우는,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상태를 잘 유지하기위해, 망설이지 말고 여러가지 도움을 요구해도 되지만,
쿠로코도 또한, 무대의 일이 있으므로, 또 자신의 컨디션을 잘 지켜야 합니다. 그것 또한 잃지 말도록 합시다.
한 명의 장애자가, 어느 특정의 쿠로코에게만, 자신의 것을 부탁하면, 공연현장에서는 지장을 초래합니다.

쿠로코 개개인은 배우 누구에게나, 자연스럽게 어울릴수 있도록 해야한다.
장애인 한사람 한사람의 존중도 중요하지만, 연습이나 무대진행이 착실히 진행되도록, 배려와 노력이 요구됩니다.
배우 여러분은, 도움을 필요로하는 장애인이기 이전의, 무대에 서는 사람이며 예술가라는 자각을 가지도록 해 주십시요.
쿠로코 여러분은 장애인을 돌본다기 보다는 무대에 서는 사람을 좋은상태로 무대에 올린다는 발상으로 대해주십시요.

극단타이헨 제작 김 리마
---------
Please consider the planet before printing this post

hiiocks (hiiock kim)
e. hiiocks@gmail.com
w. http://productionschool.org, http://filltong.net
t. 070-4268-9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