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 소비량>
샤워 (물, 샴푸, 린스, 바디 샤워) -> 아침 (가스, 전기, 물) ->교통수단 (돈, 기름) -> 걷기(칼로리) -> 수업(칼로리, 전기, 잉크, 종이) ->점심(가스, 전기, 물, 퐁퐁) -> 양치 (치약, 칫솔, 물) ->수업 (칼로리, 잉크, 종이,전기) ->교통 (칼로리, 돈, 기름, 전기) -> 집 (전기,잉크,종이) -> 저녁 (돈, 가스, 전기) -> 씻기 (물, 비누)

*큼직큼직한 것만 썼구요, 세세한 건 빠졌을 수도 있어요!

<리뷰>
 '재앙'이라는 제목의 영상물을 보았다. 내용은 섬 '나우루'에 대한 이야기. 나우루는 불과 몇 년전만 해도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고 국민 소득이 높은 나라였다. 하지만 지금 나우루는 세계 가난한 나라들 중 하나에 속한다.  그 이유는 나우루 정부가 미래 계획없이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의 자원을 파내고, 수출했기 때문이다. 때문에 나우루의 천연자원은 점점 고갈되어 가고 이제는 수출할 것이 없어지자, 국민 소득도 줄고 가난해졌다는 것이다.
 나우루 이외에 석유에 대한 이야기, 보봉이라는 도시 이야기 등등이 나왔지만, 대부분이 나우루에 대한 이야기였기 때문에 나우루에 초점을 맞추겠다. 
 어떤 학자가 사람은 자연이 몇 억년을 걸쳐 만들어 낸 천연 자원을 불과 수백년 만에 다 사용해버리고 있다고 했다. 난 이 말이 너무 가슴에 와 닿았다. 아무것도 없는 하찮은 인간이, 자기를 만물의 영장이라고 생각하고, 지구가 만들어낸 모든 걸 고갈되게 하고 있다. 앞으로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우리가 하자에서 할 수 있는 것 들을 생각해 보았다. 여러가지가 나왔다. 그리고 맨 끝에 나온 가장 중요한 결론은 영상을 본 뒤, 열정이 흐르는 마음으로 영상을 본 뒤 다짐했던 것을 계속 상기시키며 실천하자는 것이었다. 대부분 사람들은 그 순간에만 자신들의 문제점을 절실히 느끼고,시간이 지나면 그 때 그 감동과 다짐을 잊게 된다. 하지만 우리 팀은 절대 그러지 말고 항상 마음속에, 머리속에 우리가 오늘 다짐했던 것들을 꼭꼭 새겨넣기로 했다.

*한꺼번에 쓰는 리뷰는 나중에 다시 한 번 올릴께요^^. 일단은 오늘 리뷰예요~